Safety Couplings
Safety Coupling(Torque Limiter : 토르크리미터) 사양

* 구조

  Ball Bearing

  Pressure flange

  Steel Ball

  Actuation Ring

  Disc Spring

  Set screw

  Adjusting Ring

  Hexagon Head Screw

  Cone Sleeve

  

< For example-KBK/L Series 구조 >

   
  종류및 작동

* Single Position Version

- Dent에 볼의 배열이 360° 회전시 정위치로 복귀되는 방식

- Disc Spring의 지지로 셋팅 토르크 범위내에서 구동됨

- 동력전달에 카플링 역활로 회전하다가 과부하시 슬립

- 과부하로 인해 Setting Torque 이상시 Disc Spring을 Steel Ball로 밀어냄

- 이때 볼의 이탈로 인해 베어링부분에서 회전하며 Slip

- 회전후 360°에서 다시 자동복귀됨

- Load 발생이 없을 경우 반대쪽 허브도 지정된 토르크로 조여 체결

* Multi Position Version

- Single Position type과 같은 방식

- 과부하시 45° 회전시 자동복귀됨

- 기타 60°, 120°등 옵션

- 주로 저속일 경우에 사용됨

* Free Wheeling Version

- 과부하로 인해 토르크리미터가 작동시 복귀없이 계속적 Slip

- 슬립시 자동복귀 타입이 아닌 수동으로 복귀시키는 방식

 
  적용 예

- 그림과 같이 KBK/L방식 적용 사례

- 풀리나 스프라켓을 이용 구동하는 방법

- 옵션으로 근접센서를 Disengagement travel(카다로그 참조) 범위내 설치

- 과부하로 인해 actuation ring의 이동을 센서 감지

- 센서의 감지 신호를 모터 컨트롤 판넬쪽에 전달하여 자동으로 모터구동 차단